오늘은 전시간에 이어서 다른 이펙트 음악까지 첨부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그러면 일단 저희는 Bullet이 나갈때 피융 피융 소리가 나야됩니다.
그러니까 일단 Bullet 프리팹파일부터 가서 오디오 관련 사항을 추가해봅시다.
Add Component >Audio>AudioSource를 클릭해서 저기에 오디오 설계도를 넣으면 전에 이펙트 넣는거처럼 될거같습니다.
에셋스토어로 가서 사운드를 한번 구해봅시다.
근데 문제가 생겼습니다... 사운드파일이 없네요? 그러면 제가 직접 블로그에 사운드파일을 올려드리겠습니다.
다운받아서 쓰면됩니다.
참고로 저거 사운드파일 넣는것은 Assets 폴더 안에 음악파일 3개를 드래그 앤드롭으로 넣으면 Assets파일에 추가됩니다.
자그러면 본론으로 돌아와서 총알에 아직 사운드파일을 삽입을 안했죠? 자 삽입해봅시다.
아까전에 Bullet 프리팹파일 들어가서 Audio Soure쪽에 삽입하면 짜잔하고 되겠지요?
저는 어떻게 했는지 보여드리겠습니다.
자 이제 play를 누르면 총알 누를때 마다 소리가 납니다.
다음작업으로는 이제 explosion 소리를 입히는겁니다.
순서
이펙트 프리팹파일편 > Add Component클릭 > Audio Source > Audio_Explosion 추가
자그럼 이렇게 추가했으니 한번 play를 해봅시다.
이펙트가 이제 발생할때 마다 펑펑 소리가 나게됩니다. 신기하죠?
이제 이부분을 Background에도 한번 입력해봅시다.
Backgoround 쪽에 Audio source 컴포넌트를 넣어서 음악파일 넣어보겠습니다.
Loop를 눌러줘야합니다. 왜나햐면 게임이 계속 진행되고 백그라운드 파일 BGM영원하게 아니기때문에 끝나면 무한재생
시킬수 있도록 만들어줘야지 게임이 계속 진행되면서 소리가 납니다.
자이번시간은 여기서 마치고 다음시간에는 점수를 추가하는 법을 배워보도록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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